MY MENU

생명살림

01
손끝놀이 프로그램

손을 움직인다는 것은 몸을 움직인다는 것과 관련되며 신체적인 소근육·대근육의 발달을 이루게 된다. 손놀림은 단순한 육체적인 과정이 아니라 정신적인 과정이어서 손의 사용을 통하여 머리(Head), 마음(Heart), 손(Hand)이 조화롭게 발달하는 전인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

종류) 실뜨기, 염색하기, 직물 짜기, 뜨개질, 꿰기, 분류하기, 접기 등

02
세시풍속 & 요리활동 프로그램

매년 계절마다 반복되는 세시풍속을 경험해봄으로써 세시풍속을 하나의 생활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고,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계절의 변화를 알게 된다. 고유한 먹을거리 문화를 알고 바른 식습관을 가지게 된다. 세시풍속을 통해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조상들의 삶의 지혜를 경험 할 수 있다.

03
바른먹거리 & 밥상머리교육 프로그램

식생활 교육의 세 축은 아이, 교사, 학부모이다. 세 가지 요인이 충족되지 않으면 식생활교육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 따라서 생태적 식생활 교육은 크게 세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아이, 교사, 학부모를 위한 식생활 교육으로 구분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식생할 교육은 식습관, 음식에 대한 인식 및 태도, 음식·사람·자연의 관계 인식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