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ㆍ안전소식

제목

유아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1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1223
내용

유아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성교육은 왜 필요할까요?

성교육은 인간에 대한 존중이 바탕이 되며, 올바른 성에 대한 가치와 태도를 형성시켜줍니다.

성폭력이란 무엇일까요?

성폭력은 상대방이 원치 않는데, 자신의 성적인 즐거움을 위해 강제로 하는 성적인 행위를 모두 말하며, 대상이 유아인 경우 성폭력입니다.

 

자녀에게 성교육시 어떤 태도가 필요할까요?

1. 유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유아의 연령, 호기심정도, 발달수준 등을 잘 알고 있어야 어떠한 내용의 성교육이 적절한지 알 수 있습니다

2. 자연스럽게 반응합니다....유아가 성에 대한 질문이나 성적행동을 보였을 때, 당황하거나 야단치지 말아야 합니다. 유아가 성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기 쉽습니다.

3. 사실적이고 간단하게 알려줍니다....유아의 질문에 대답할 때는 유아가 이해 할 수 있는 범 위내에서 설명합니다. 성교육 내용을 차분히 전달하면, 유아스스로 성에 대해 중요하다는 의 식을 갖게 됩니다.

4. 다르지만 모두 소중함을 알려줍니다....유아들에게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을 강조하지 않도록 양성평등 의식을 생활화하는 것도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알게 하는 유익한 습관이 됩니다.

  유아의 성폭력 예방을 위해 몸의 소중함, 위험한 상황에 대한 대처, 도움을 청하는 방법 등 을 알려줍니다. 특히 유아에게 사랑받는 존재로 언제든 도움을 청할 수 있음을 인지시켜 줍 니다.

 

성폭력 예방을 위해 어떤 말을 들려줄까요?

네 몸은 소중하단다.”

네 몸은 정말 소중하단다. 다른 사람이 함부로 만지면 안 되는 거야.”

만약에 어떤 어른이 네게 도와달라고 하면서 다른 곳에 데려가려하면 따라가지마. 정말 도움이 필요해서 부탁하는 게 아닐 수도 있단다.”

친한 사람이라도 누구든 네 몸을 함부로 만질 수 없단다. 그런 일이 있으면 싫어요! 라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에게 말하거나 엄마한테 오렴.”

만약 누군가 네 몸을 함부로 만지는 일이 있다면 아빠에게 말해줄 수 있겠니? 언제든 아빠는 네 편이고, 널 도와 줄 수 있어.”

사람들 중에는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람도 있지만, 아이들의 몸을 함부로 만지고 아프게 하는 나쁜 사람들도 있어. 친절한 얼굴을 하고도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이 있단다.”

너의 몸을 만져서 아프게 하는 일은 비밀이 있을 수 없단다. 비밀이라고 했어도 엄마, 아빠에게 꼭 알려주어야 해.”

 

 

0
0

로그인 후에 볼수있음.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